두통 없애는 마사지 방법, 두통원인

두통 없애는 마사지 방법, 두통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에 집중하거나 스트레스르 받으면 머리가 지끔거리고 아플 수 있습니다

동계적으로도 인구의 80%는 겪는다고 할만큼 만연해있는 증상이지만 머리는 사람의 신체부위

중요한 뇌가 위치래 있기에 두통이 심할때 걱정되고 불안한 마음이 들게 되는데요.

두통 없애는 마사지 방법

두통원인

물론, 원인은 다양하지만 신경성이나, 근육뭉침, 소화불량 등으로 인해 신체순환이 원할하지 않을 때 발생되곤 합니다.

그 이유는, 순환이 더디게되면 혈액의 흐름에도 문제가 생기고 뇌에 공급되는 혈액량이 줄며 산소가 부족해지거나 신경이 자극되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머리가 무겁고, 멍하기도하며 아프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렇게 두통이 심할 때 순환을 촉진하는 두통지압&마사지를 해주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평소 발생빈도가 잦을수록 습관성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다분함으로 수시로 지압을 해주면 예방에도 탁월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통 없애는 마사지 방법 

그렇다면 두통에 좋은 지압을 통하여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순서대로 따라와 주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머리를 숙였을 때 가장 튀어나온 목뼈와 어깨 끝까지의 일직선상에서 가운데 지점에 위치한 혈자리가 바로 견정혈인데요.

이곳을 누르면기분 좋은 통증이 느껴지며 두통과 눈 피로를 회복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른쪽 손을 사용하여 왼쪽 견정혈을 지긋이 눌러주거나 마사지를 해주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반대쪽 손으로 오른쪽 견정혈을 눌러주세요.

다음 두통에 좋은 지압 위치는 백회혈입니다.

백회혈은 정수리 부분에 위치한 혈자리로 양쪽 귀에서 똑바로 올라간 선과 미간에서 올라간 선이 만나는 지점으로 부드럽게 눌러주시면 두통과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자리입니다.

다음 알려드릴 두통에 좋은 지압 위치는 태양혈인데요. 이 부위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관자놀이와 눈꼬리의 사이에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원을 그리며 마사지해 주시면 머리 주위의 혈액순환과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침 저녁 2회로 두통없애는 방법

먼저, 위를 보고 눕는다. 왼쪽 다리는 편 채로 두고,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서 왼쪽 무릎에 댄다.

오른쪽 사타구니를 만져보면 딱딱한 근육이 튀어나와 있는 것이 만져진다.

이곳에 오른손 엄지를 뺀 나머지 네 손가락을 모아서 대고 사타구니를 따라서 부드럽게 문지른다. 30초에서 길게는 1분 정도. 손끝에 힘을 줄 필요는 없다.

왼쪽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아침, 저녁 2회씩 마사지하면 서서히 효과가 나타난다.

두통원인

매번 두통약 먹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오늘 알려드린 두통에 좋은 지압 방법을 통하여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찾아오는 두통의 경우 단순히 지압만으로는 개선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상생활을 할 때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조금 더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합니다.

해당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창원코코 마사지 페이지 방문 부탁드립니다


0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